• 북마크
트럭뉴스

트럭종합뉴스

현대차 준대형 트럭 "파비스" 공개

회원사진
운영자
2019.08.29 12:54 4,271 0 3

본문

현대차 준대형 트럭 "파비스"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최초공개  

파비뉴01.jpg

파비뉴.jpg

<사진 출처> 현대자동차 준대형 트럭 "파비스 (PAVISE)

<사진 출처> truck-news.co.kr  트럭뉴스

<기사글 출처> 조선비즈

 

현대자동차 (127,500원▲ 0 0.00%)는 29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상용차 박람회 ‘현대 트럭앤버스 비즈니스페어’를 열고 준대형 트럭 ‘파비스(PAVISE)’와 중형버스 카운티 기반 전기차 ‘카운티EV’를 공개했다.

 

중세 유럽 장방형의 커다란 방패를 의미하는 파비스는 중형 메가트럭과 대형 엑시언트 사이의 준대형 트럭으로 5.5~13.5t을 적재할 수 있다. 승차감과 안전성, 편의성에 초점을 둔 파비스의 캡(트럭 앞쪽 엔진 위에 위치한 운전석 공간) 운전석 실내고는 1595㎜, 공간 6.7㎥를 확보했다. 시동 버튼, 변속기 레버, 파킹레버 등의 스위치 배열도 운전자 위주로 배치돼 안전하고 편안한 장거리 운전을 돕는다.

현대파비뉴2.jpg

사진출처<트럭뉴스>

파비스실내.jpg

 

최대출력 325마력의 7L급 디젤 엔진이 장착됐다. 평소 운전자의 운전습관을 분석해 클러스터를 통해 실시간 조언을 제공하는 연비운전 시스템도 탑재했다. 현대차는 비즈니스 페어에서 농산물, 식음료부터 전자 제품, 산업용 기계까지 적재할 수 있는 윙바디, 청소차, 크레인 등 파비스 특장차 10종을 공개했다.

 

파비스는 제동성능 최적화, 제동거리 단축으로 안전성이 높은 디스크 브레이크를 적용했으며, 전자식 브레이크시스템을 통해 급격한 조향 변화시 차량 전복을 막는다. 현대차는 일부 대형 트럭에만 적용되던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이탈경고(LDW) ▲후방주차보조

현대트럭파비뉴03.jpg

 <사진출처>truck-news.co.kr 트럭뉴스

뉴데일리.jpg

 

<사진 및 기사글 출처>뉴데일리-정상윤기자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장 이인철 부사장(오른쪽)과 임정환 전무가 29일 오전 경기 고양시 일산킨텍스에서 열린 '현대 트럭앤버스 비즈니스페어'에서 신규 준대형 트럭 '파비스(PAVISE)'를 소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세 유럽 장방형의 커다란 방패'를 의미하는 파비스는 중형 메가트럭과 대형 엑시언트 사이의 준대형 트럭으로 5.5~13.5톤이 적재 가능하다.

 

 

 

3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